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 4학년 다빛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4학년 다빛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4학년 다빛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로그인

로그인 폼
  • 오늘 : 5
  • 전체 : 203

오늘의 급식

오늘의 급식 전체보기

2020년 04월 08일 (수요일)

등록된 급식이 없습니다.

오늘의 학교행사

오늘의 학교행사 전체보기

2020년 04월 08일 (수요일)

등록된 일정 없습니다.

최신글

나의 배움터

담임 김광연

20/04/08 23:12

<49일(목) 학습 안내>
 
1.국어

사람은 언어를 통해 소통하는 동물입니다. 한글, 영어, 아랍어 등 각 나라마다 형태는 다르지만, 언어가 있기 때문에 말과 글로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이 아닌 동물의 경우에는 어떨까요? 영상을 통해 확인해 봅시다.
https://youtu.be/yka9XYs1I5U (여러 동물들의 의사소통)
대화를 할 때 말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표정, 몸짓, 말투를 어떻게 선택하는가도 중요합니다.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할 때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듣는 사람에게 맞게 사용한다.
둘째, 표정, 몸짓, 말투가 서로 어울리게 사용한다.
셋째, 사용하려는 목적을 생각한다
최근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에서 대화를 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는데 온라인에서는 표정, 몸짓, 말투가 드러나지 않아서 오해를 불러일으키기도 하니 주의해야겠습니다.
 
2. 보건

코피가 나본 적이 있나요??
코피는 왜 나는 걸까요? 학교에서 코피가 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시간에는 코피가 왜 나는지, 학교에서 코피가 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코피와 관련된 경험을 가족들과 함께 이야기해봅시다.
 
3. 영어

미국학교와 우리나라 학교의 차이점을 알아볼까요? 클릭
 
4. 체육

종이컵 농구 골대에 더 많은 골을 넣는 게임을 해요.
준비물: 상자, 플라스틱 공, 종이컵, 플라스틱 숟가락, 나무젓가락, 고무줄, 페트병 뚜껑
[놀이 방법]
종이컵 밑 부분에 구멍을 뚫고 상자의 한 면에 붙여요
플라스틱 숟가락의 끝 부분을 상자에 고정시켜요
공을 올려 놓은 플라스틱 숟가락을 구부려 종이컵 골대를 향해 공을 날려요
1분 동안 플라스틱 공을 종이컵 골대에 더 많이 넣는 게임을 해요

**공부하며 알게 된 점, 느낀 점 등 소감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댓글(0)

나의 배움터

담임 김광연

20/04/07 17:28

<48일(수) 학습 안내>
 
1. 사회

여러분은 등산을 해본 경험이 있나요? 높은 산에 올라가 내가 살고 있는 아래쪽을 바라보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이처럼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는 높은 곳과 낮은 곳이 있어요. 그런데 이와 같은 땅의 높낮이를 평면상의 지도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지도를 보며 땅의 높은 곳과 낮은 곳을 찾아봅시다.
실제 모습이 나타난 그림 위에 등고선이 나타난 지도를 얹어보면 높은 곳과 낮은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영어

우리가 새로 친구를 만나게 되면 나이를 물어볼 때가 있죠 ㅎ_!
그런데 나이는 영어로 어떻게 물어볼 수 있을까요~?
오늘은 나이를 묻고 답하는 표현인
"How old are you?" "I'm ~years old." 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 말하는 부분도 있으니 집에서 함께 따라해 보면 실력이 두배로 늘 거에요!
여러분은 몇 살인가요? 외국 사람과 영어로 대화할 때, 나이는 어떻게 묻고 답할까요?
A: How old are you? (몇 살인가요?)
B: I’m 10(ten) years old.
 
3. 미술

내가 읽은 그림책의 제목을 멋지게 꾸며보아요.
준비물: 종이, 싸인펜
[놀이 방법]
종이에 그림책의 제목을 크게 적어요
적은 그림책 제목의 안과 밖을 꾸며요
제목을 꾸밀 때는 그림책에 있는 글과 그림을 활용해요
어떻게 꾸몄는지 이야기를 나눠요

**공부하며 알게 된 점, 느낀 점 등 소감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댓글(4)

담임김광연 20/04/08 20:20

우리 아현이, 윤서, 승엽이 열심히 참여했구나!^^

우리반신승엽 20/04/08 10:50

안녕하세요. 승엽이에요. 오늘 사회시간에 지도에 산의 높이를 표현할수있을 줄을 몰랐는데 등고선을 이용해서 높이를 나태낼수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어요. 영어시간에는 나이를 묻고 답하는 문장을 다시 복습할수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미술시간에는 그림책 제목을 멋지게 꾸미는 활동을 보았는데 저도 나중에 큰 종이가 생기면 한번 해보아야겠어요. 안녕히계세요^^

학부모이하정 20/04/08 09:12

공부력이커진다

우리반조아현 20/04/07 19:31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아현이에요! 사회할 때 등고선이 뭔지 잘 몰랐었는데 이번 사회시간을 통해 알게 되어서 기뻐요! 영어시간엔 How old are you? 와 I'm ~years old.를 복습해서 좋았습니다. 미술할때는 '내가 읽은 그림책의 재목을 멋지게 꾸며보는건데요 재밌어보이는데 저도 나중에 해야겠어요 ㅎㅅㅎ

나의 배움터

담임 김광연

20/04/06 17:30

<47일(화) 학습 안내>
 
1. 국어

재미있는 글쓰기 클릭
 
2. 수학

각이란 무엇일까요? 각이란 하나의 점에서 두개의 반직선이 뻗어나가서 만드는 도형의 형태를 말하는데요, 각에 대해서 함께 알아봅시다.
각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삼각자에서 다양한 각의 종류를 찾아볼 수 있어요. 지금부터는 우리 주변의 다양한 각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3. 음악

서양악기(바이올린, 비올라,첼로,콘트라베이스)에 대해 알아봅시다. 클릭
 
4. 과학

퇴적암은 퇴적물이 쌓여 오랜 시간이 지나 단단하게 굳어져서 된 암석입니다.
퇴적암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퇴적암 모형을 직접 만들어봅시다.
영상을 보고, 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설명해 봅시다.
퇴적물 만들기(준비물:, 모래, 물풀, 나무막대)
 
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살펴보기
 

**공부하며 알게 된 점, 느낀 점 등 소감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댓글(4)

담임김광연 20/04/07 20:53

우리 윤아, 승엽이, 성욱이 오늘도 열심히 잘 참여했어요^^

학부모곽상미 20/04/07 10:33

오늘 수학을 보고 각도에 예각 둔각 직각을 알게되었다 이렇게 각을아니 너무나 뿌듯하고 기분좋았다

우리반신승엽 20/04/07 10:14

선생님 안녕하세요. 승엽이에요. 오늘 국어시간에 재미있는 글쓰기에관한 영상을 보았는데 저도 앞으로 글을쓸때 제 글을 읽는 사람들이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글을 써보고싶어요. 수학시간에는 각에 대해 배웠는데 직각 둔각 예각은 선행학습을 통해 배운걸 복습할수있어서 좋았어요.음악시간에는 다양한 악기에 소리를 들어보았는데 저는 바이올린연주소리가 가장 좋았어요. 다른악기들이랑 비교했을때 소리가 가장 경쾌했어요.과학시간에는 퇴적암에대해 배웠는데 퇴적암만들기를 꼭 해볼게요. 그럼 안녕히계세요^ㅡ^

우리반정윤아 20/04/06 19:20

선생님 저도 퇴적암 만들기 를 해보고 싶은데 물풀을 못써요ㅠㅠ 그런대 만드러지는 과정을 보니 더더욱 만들고 싶어 졌어요! 나중에한번 만들어 볼게요. 그리고 우리집 수도꼭지에서 초코우유가 나온다는 이야기 너무 그다음이 궁금 해욧 그럼 안녕히 게세요

나의 배움터

담임 김광연

20/04/05 21:33

<46일(월) 학습 안내>

 
1. 창체

45일 식목일은 국민이 나무를 심으며 나무를 사랑하는 마음을 높이고 푸른 산을 만들고자 제정한 기념일입니다.
이날은 24절기 중 하나인 청명이 있는 시기로 얼었던 땅이 녹아내려 나무를 심기에 가장 적합한 날로 여겨 지고 있어요.
처음 제정된 날은 1946년으로 광복이후 황폐화된 국토를 살리자는 취지로 나무를 심기 시작해 오늘날 우리 나라는 벌거숭이 산이 없어지고 세계적인 가장 푸른 산을 만든 상징적인 날입니다.
https://youtu.be/n4u5q8BIbGM (식목일송)
https://youtu.be/D4yFoKeAerY
(아낌없이 주는 나무)
 
2. 음악

오늘은 리코더 연주를 한 번 해볼까요?
리코더를 연주하기 전에 먼저 리코더라는 악기의 가능성을 함께 열어볼게요^^
[리코더 챌린지 캐논, 얼마나 빠르게 연주할수있을까?]
어떠셨나요? 여러분들도 리코더를 연습하면 이렇게 될 수 있답니다.
물론 처음부터 이렇게 할 건 아니고요^^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답니다.
그럼 간단한 곡을 다음 반주에 맞춰서 연습해볼게요.
[나비야 느리게 반주]
느리게 5번 이상 연습한 친구는, 아래 반주에 맞추어 빠르게도 해보세요.
[나비야 빠르게 반주]
 
3. 수학

그래프는 현재를 조사해 한눈에 나타내는데 편리합니다.
엄청난 양의 정보가 많은 오늘날 가장 중요한 능력 중에 하나는 그래프로 정보를 나타내는 능력이기도 합니다.
아래 이야기에 나오는 주인공처럼 말이죠.
빅데이터 시대라는 말을 들어봤나요? 정보가 많을 때 이를 활용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보여줄게요.
 
4. 미션 ? 뒤뚱뒤뚱 움직이는 물새 만들기

준비물: 종이컵, 모터, 집게, 나무젓가락, 얇은 나무막대, 테이프, 전선, 건전지, 소켓
[놀이 방법]
종이컵에 자신이 그리고 싶은 동물 그림을 그려요
여러 재료들을 사용해 동물의 다리와 꼬리를 만들어요
모터를 움직여 자신이 종이컵으로 만든 동물을 움직여요
상대방의 종이컵 동물을 바닥으로 먼저 떨어뜨리는 사람이 이겨요

**공부하며 알게 된 점, 느낀 점 등 소감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댓글(6)

담임김광연 20/04/07 16:21

선생님도 승원이랑 우리 5반 학생들 잠깐이라도 만날 수 있어서 정말 기뻤단다.^^

우리반유승원 20/04/06 22:30

선생님 오늘 만나서 반가워요

우리반조아현 20/04/06 20:32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 아현이에요! 나무가 소중한지 알수있어서 좋았습니다 음악할 때 어떤분이 리코더를 연주하시는데 엄~청 빨리하셔서 배속인줄알았어요!표와 그래프 3학년때 배웠었는데 또 배울수있어서 좋았어요 뒤뚱뒤뚱 움직이는 물새라니 정말신기했어요! 안녕히계세용~! 0u0

학부모곽상미 20/04/06 20:25

오늘 과학을 보고 퇴적암을만드는것 을알게되었다 처음 에는 퇴적암을 만드는것을 모라는데 알게되어서 너무기쁘다

담임김광연 20/04/06 17:48

우리 승엽이도 나중에 커서 나무처럼 소중한 사람이 되리라 믿어^^

우리반신승엽 20/04/06 12:34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 승엽이에요 오늘 창체시간에 나무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음악시간에는 리코더연주와 나비야 노래를 들었는데 리코더를 그렇게 빠르게 연주할수 있는게 신기했어요. 그리고 수학시간에는 표와 그래프에관한 영상을 보았는데영상으로보니 더 재미있었어요. 또 뒤뚱뒤뚱 움직이는 물새만들기를 해보고 싶지만 모터를 구하기 힘들것 같아요.ㅠㅠ 그럼 안녕히게세요.^^

나의 배움터

담임 김광연

20/04/02 21:48

<43일(금) 학습 안내>
 
1. 영어

여러분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수영? 노래하기? 춤추기? 영어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물어보고 답해 봅시다.
[주요 표현]
A: Can you swim? (수영할 수 있니?)
B: Yes, I can. (, 할 수 있어.)
C: No, I can’t. (아니, 난 못 해.)
"나는 ~을 할 수 있다" 라는 표현은 "I can ~" 를 사용해서 만들 수 있어요 .
그런데 팝송 속에도 "I can~" 의 표현이 정~말 많이 나온답니다!
팝송 속에 등장한 "Can"의 표현들과 함께
", 할 수 있어" "Yes, I can"
"아니, 할 수 없어" "No, I can't" 들도 함께 살펴볼까요 ~?
 
2. 사회

만약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크기와 같은 지도를 만든다면 몇 장의 종이가 필요할까요? 지도의 무게만 해도 엄청날 것입니다.
사람들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지도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영상을 보고 생각해 봅시다.
우리가 이용하는 대부분의 지도는 모두 실제 거리를 줄여서 나타냈답니다.
지도에서 실제 거리를 줄인 정도를 축척이라고 해요. 축척을 보는 방법,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3. 미술

<옵아트-손 그리기> 손이 입체적으로 보여요
준비물: 종이, , 색연필
[놀이 방법]
종이 위에 손바닥을 올려놓고 본을 따요
본을 딴 손바닥에 직선을 그어요(손바닥 안은 살짝 곡선으로 만들어 주세요)
선들 사이를 색연필로 칠해요
 
4. 창체

코로나 19를 이겨내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건 뭐라고 생각하나요?
선생님은 면...이라고 생각해요. 바이러스가 내 몸 안에 들어와도 내 몸이 튼튼하다면 이겨낼 수 있으니깐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에는 여러 종류가 있겠지만, 선생님은 제철재료와 감자(코로나19로 판매 어려움을 겪는 농가 돕기 행사가 진행 되었다고 해요^^)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주말에 가족과 함께 요리해서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 (메뉴이름을 클릭하면 만드는 방법을 볼 수 있어요)
딸기 카나페 : 딸기*, 크림치즈, , 아이비크래커
감자 달걀빵 : 감자, 달걀, 모닝빵, 후추, 마요네즈 (달걀은 삶아야 하기 때문에 부모님의 도움이 꼭 필요해요!)
깻잎 참치마요 주먹밥 : 깻잎*, 참치, 마요네즈, ,
*는 제철음식! 

**공부하며 알게 된 점, 느낀 점 등 소감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댓글(3)

담임김광연 20/04/06 17:47

우리 승엽이, 아현이 면역력 높여서 건강하게 생활하도록 하자.^^

우리반조아현 20/04/03 15:28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 아현이에요! 오늘 영어할 때 3학년때 영어시간에 can을 배웠던것이 기억나네요ㅎㅎ 사회시간엔 축척이라는 것을 배워서 좋았습니다! 손을 입체적으로 그리는것이 신기했어용 뭐랄까.. 손이 안에들어간 느낌?ㅎㅎ그리고 창체할 때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이 나왔는데요 저는 딸기 카나페,감자 달걀빵을 만들어 먹어보고 싶네요ㅎㅎ 저는이만 안녕히계세용 ㅇUㅇ

우리반신승엽 20/04/03 10:26

선생님 안녕하세요. 오늘 영어시간에 can에 관련된 영상을 보았는데 기존에 알고 있던 내용을 또 한번 복습할수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사회시간에는 축척이라는 것을 알고 축척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는데 저도 앞으로 지도를 볼때 축척을 적용해보아야겠네요. 미술시간에는 손을 입체적으로 그리는 활동을 보았는데 저도 미술학원에서 비슷한 활동을 해본 생각이 떠오르네요. 창체시간에는 여러음식이 소개되었는데 저는 그중 깻잎 참치마요주먹밥이 제일 맛있어 보였어요. 그럼 안녕히계세요^&^